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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에게 맞는 주거지원 ‘마이홈포털’에서 확인하세요!

복지로 2015. 12. 8. 10:30

 

 

 

 12월 1일부터 ‘마이홈’ 주거지원 안내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습니다!

 

마이홈 주거지원 안내시스템은  마이홈포털(www.myhome.go.kr)을 통해

실시간으로 다양한 주거지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,

 ‘마이홈 콜센터(1600-1004)’를 통해 전화로 주거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,

 

또한 전국 36개소의 ‘마이홈 상담센터’를 직접 방문하면

주거지원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.

 

마이홈포털은 전국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제공하는 임대주택포털을 확대개편한 것으로,

주거급여, 뉴스테이, 주택금융 등 각종 주거복지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함으로써

국민들이 맞춤형 정보를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게 한 사이트입니다.

포털에서는 '내게 맞는 주거복지, 자가진단 서비스,  임대주택 찾기'와 같은 기능들이 제공됩니다.

 

 

이러한 온라인 포털과 더불어, 인터넷을 접하기 어려운 국민들을 위해서는

전화 콜센터와 오프라인 상담센터도 개설되었습니다.

마이홈 전화 콜센터(1600-1004)는 기존 LH콜센터를 확대 개편하여

임대주택 입주정보 뿐만이 아니라, 마이홈 포털에서 제공되는 뉴스테이ㆍ주거급여ㆍ행복주택 등

주거지원 정책 전반에 대한 상담을 제공합니다.

오프라인 상담센터는 직접 전문 상담인력을 만나 자세한 안내를 받기 원하는 국민들을 위해 마련된 곳인데요,

전국 총 36개 센터가 마련되고, 각 센터별로 임대주택ㆍ주거급여를 전문적으로 상담하는

한국토지주택공사(LH) 직원이 상주하고, 주택금융 지원을 담당하는 주택도시보증공사(HUG) 인력도 지원되어

종합적인 상담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하니,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!

 

  '마이홈포털'에 대한 이번 주 복지이슈 자세히 보기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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