복지소식/홍보소식

[복지로 Talk3] 복지서비스 찾기

복지로 2023. 11. 30. 09:52

복지로 Talk 세 번째,

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 복지로에서 확인 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.

 

아래의 대화에서 확인해 보세요!

 

보건복지부 복지로 SSiS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복지로Talk 복지서비스 찾기 안녕하세요~ 오늘의 복지로Talk 주제는 복지서비스 찾기입니다.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복지로에서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 복지서비스 정보가 너무 많아서 내용을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웠는데… 복지서비스 찾는 방법! 너무 궁금해요.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. 지금부터 집중해 주세요~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 찾는 방법, 하나! ‘맞춤형급여안내(복지멤버십)’ 가입하기. 맞춤형급여안내(복지멤버십)가 뭐예요? 맞춤형급여안내(복지멤버십)는 복지 수급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, 가구 구성,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 주는 제도입니다.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 준다고요? 네~ 복지멤버십에 가입하면,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복지급여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답니다. 복지멤버십 가입도~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 확인도~ 복지로를 이용해 보세요. 이렇게 친절한 제도가 있었다니!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 찾는 방법, 둘! 복지로의 ‘복지서비스 찾기’ 활용하기. 여러분이 원하는 다양한 복지정보를 복지로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? 복지로에서 모든 복지서비스 정보를 찾을 수 있다구요? 네~ 복지로에서는 다양한 중앙부처, 지자체, 민간의 복지서비스 정보를 모두 모아 제공하고 있어요. 오~ 저 지금 복지로에 접속해서 복지서비스 목록을 보고 있는데 몰랐던 복지서비스가 정말 많네요. 생애주기, 가구상황, 관심주제 검색요건을 활용하면, 나의 상황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좀 더 쉽게 검색할 수 있어요. 해당 서비스의 상세페이지에서는 지원대상, 서비스내용, 신청방법까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. 복지로는 정말 모든 복지를 다 알려주네요!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 찾는 방법, 셋! ‘복지서비스 모의계산’으로 자가진단 하기. 모의계산이라니… 이름만 봐도 어려울 것 같아요ㅠㅠ 걱정하지 마세요! 간단한 기본 정보 및 소득재산 항목을 입력하면 본인이 해당 사업의 수혜 대상이 될 수 있는지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답니다. 그럼 복지서비스 신청하기 전에 내가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지 먼저 모의계산으로 확인해 봐야겠네요! 오늘의 복지로Talk 어떠셨나요? 알려주신 복지서비스 찾기 팁 활용해서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 놓치지 않고 똑똑한 복지생활 누려볼게요. 고마워요 복지로! 나를 위한 모든 복지! 대한민국 대표 복지포털 ‘복지로’에서 나에게 꼭 맞는 맞춤형 복지를 누려 보세요!